거제시, 지방세입 증대방안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8:45:23
  • -
  • +
  • 인쇄
보통교부세 감소에 따른 선제적 대응
▲ 거제시, 지방세입 증대방안 회의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19일 시장실에서 거제시장 주재로 세무과, 납세과, 교통과 등 5개팀이 모여 지방세입증대방안에 대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지방세, 세외수입 및 보통교부세 증대방안에 대해 토론식으로 진행됐다.

지방세의 경우 세목별로 전년도 대비 징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관한 사항, 지방세 체납액 현황과 대책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했고, 세외수입의 경우 체납이 많은 자동차 관련 과태료 징수의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 토론 했으며, 보통교부세 증대방안으로 일부 사용료 수입의 전입금 전환에 대해 논의를 했다.

또한 이와 별개로 늘어나는 외국인 소유 자동차에 대한 관리 및 대포차 정리에 대해서도 열띤 토론을 나누었다.

거제시장은 자주재원이야말로 지방자치의 근간이라며 최선을 다해 지방세입을 증대해야 한다고 역설하며, 세무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전년의 경우 7년만에 지방세 세입 1,600억원을 초과 달성한 만큼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달라는 당부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시민들이 좀 더 편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을 강구함은 물론 공정하게 부과하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살고 싶은 거제만들기에 노력하는 세무공무원의 자세를 강조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세금납부야말로 선진시민이 지켜야 할 의무이며, 우리 지역 발전의 밑거름인 만큼 선의의 납세자를 양산하는 세정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