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자원활동가와 함께하는 역량강화 법정참관 워크숍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8:35:19
  • -
  • +
  • 인쇄
▲ 사천시,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자원활동가와 함께하는 역량강화 법정참관 워크숍 운영

[뉴스스텝]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일 창원지방법원 진주지청에서 소속 자원활동가와 직원을 대상으로 법정참관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성폭력 사건의 재판 참관을 통해 재판 절차, 법률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소속 지원활동가와 직원 10여 명은 지역 내 성폭력(디지털 성폭력 포함) 사건의 재판 과정을 지켜보면서 아동·청소년 성폭력예방교육에 접목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성폭력 피해자의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고통을 함께 공감하고 피해자에 대한 인식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자원활동가는 경상남도내 학교 및 아동·청소년 기관을 찾아가서 대상별 맞춤형 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워크숍 참여한 자원활동가는 “법정참관을 통해 알게 된 정보를 바탕으로 성폭력예방교육에 활용 할 수 있는 시간이 돼 유익했으며, 피해자의 고통을 함께 느끼고 피해자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개선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경상남도, 사천시의 지원을 받아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성교육 활동 ▲청소년 성문화 활동 ▲청소년 성보호 활동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양육자 및 지도자 교육 등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