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8:35:36
  • -
  • +
  • 인쇄
참신한 디자인·쉽고 편리한 구성으로 시민 중심의 홈페이지 구축
▲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17일 공단 본부청사 2층 회의실에서 ‘시설관리공단 대표 홈페이지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사장과 이사회 임원, 관련 부서 직원 등 13명이 참석했으며, 제작업체의 진행으로 홈페이지의 최종 구축 현황이 시연됐다.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보고회가 진행됐다.

신설 공단의 홈페이지 구축 용역은 사용자들의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 향상에 주력했으며, 자주 찾는 메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정보 구조화에 힘썼다.

주요 내용은 ▲중간보고회 질의사항 이행 확인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의 서비스 기능 확인 ▲접근성 및 사용 편의성의 확인 등이다.

특히 직관적인 메뉴 구조로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장애인과 고령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 기준을 준수해 누구나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이날 최종보고회를 기점으로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8월에 시스템 기능 테스트를 거친 후 9월부터 공단의 업무 개시와 함께 정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상섭 이사장은 “이번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정보 접근성이 높은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들께 더욱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