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축산자원개발부 이전·국가산단 유치기념탑 준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8:35:23
  • -
  • +
  • 인쇄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 성공 추진 기원…높이 9.45m 규모
▲ 종축장이전개발범천안시민추진위원회가 9일 천안시북부스포츠센터에서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및 국가산단 유치기념탑 제막식을 거행했다.

[뉴스스텝] 천안시에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확정과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유치를 기념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하는 기념탑이 준공됐다.

천안시는 종축장이전개발범천안시민추진위원회 천안시북부스포츠센터에서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및 국가산단 유치기념탑 제막식을 거행했다고 9일 밝혔다.

제막식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정재택 종축장이전개발범천안시민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탑은 축산자원개발부 이전과 국가산단 유치를 기념하며 대외 홍보 강화와 시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건립됐다. 높이 9.45m 규모로, 국가산단을 유치한 시민들의 모습을 형상화해 만들었다.

천안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는 축산자원개발부가 전남 함평으로 이전 예정부지 약 417만㎡(126만평)에 총사업비 1조 6,000억 원을 투입해 조성된다.

국가산단은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첨단물류시스템 등 생산효율 향상 지원시스템을 구축한 4차 산업혁명의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천안시는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조성, 대기업 유치 등으로 지속 가능한 첨단 산업환경을 구축하고 배후 뉴타운 조성을 조성해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국가산단 조성 시 인구 유입과 이동, 다양한 시설 입지 수요 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국가산단 지원과 자족 기능을 갖춘 배후 뉴타운을 조성한다.

국가산단 배후 뉴타운은 상업·업무융복합공간, 친환경교통 시스템, 랜드마크 공원 등 연구개발(R&D)과 교육·상업·주거 등의 지원기능을 갖춘다.

시는 미래모빌리티 국가산단, 국가산단 배후 뉴타운을 주축으로 한 클러스터 생태계가 천안 북부지역 발전을 넘어 국가 경제를 살리고 지역균형 발전을 이끌어갈 대한민국 미래 성장 동력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미래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를 통한 미래 신산업 육성과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