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주당 태교랜드, 태교문화콘텐츠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8:35:10
  • -
  • +
  • 인쇄
태교문화살롱, 클래식음악회 운영… 6월2일까지 온라인 선착순 접수
▲ 사주당 태교랜드, 태교문화콘텐츠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20일부터 ‘2025 사주당 태교랜드 콘텐츠 발굴 및 시범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조선시대 여성학자 사주당 이씨의 저서 ‘태교신기’를 기반으로 청주시가 2026년 개관 예정인 사주당 태교랜드의 사전 홍보 및 태교문화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청주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시범사업이다.

침선공예를 주제로 한 ‘태교문화살롱’과 ‘명화 속 클래식 음악회’를 동시에 선보인다.

우선 태교문화살롱 ‘침선공예 - 한땀, 사랑 짓기’는 임신이라는 삶의 전환기를 맞이한 임신부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태아와의 교감 형성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시에 거주 중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배냇 옷 만들기 △아이 옷 만들기, 2개 강좌를 운영한다.

내 아이를 위한 생애 첫 번째 옷 배냇 옷 만들기 클래스는 6월 18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4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2층 상상다락방에서 총 10차례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임신부 10명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5만원은 본인 부담이다.

미싱 기법을 배우고, 치마·바지·수면 조끼등 유아용 의류를 직접 제작해보는 아이 옷 만들기 클래스는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반(10:00~12:00)과 오후반(14:00~16:00)으로 나눠 각각 5회씩 운영한다.

수업은 흥덕구 운천동의 코스모스 공방에서 진행하며 오전과 오후반 각각 임산부 5명씩 모집한다. 역시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3만원이 본인 부담이다.

태교문화살롱 신청 기간은 20일부터 6월 2일(월)까지다. 청주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1인 1개 강좌만 신청할 수 있다.

온 가족, 시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명화 속 클래식은 오는 6월 7일과 8일, 문화제조창 본관 5층 청주시한국공예관 공연장에서 각각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하루 2차례씩 총 4회 공연을 진행한다.

7일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를 주제로, 8일에는 ‘빈센트 반 고흐·클로드 모네’를 주제로 클래식과 명화가 어우러진 무대가 펼쳐지며 회당 300명까지 함께할 수 있다.

명화 속 클래식은 오는 22일부터 청주문화재단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 접수로도 함께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두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3-219-103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문체부의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에 선정돼 청주시가 조성 중인 사주당 태교랜드는 본래의 조성 취지와 더불어 저출생 시대를 맞아 임산부를 비롯한 전 세대가 태교문화와 생명문화에 관심을 갖고 인구절벽을 대비하는 문화적 공간이 되도록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