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장학회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8:25:36
  • -
  • +
  • 인쇄
▲ 포항시장학회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줄이어

[뉴스스텝] 연이은 불볕더위에도 포항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사)늘푸른마음회(이사장 최영호) 50만원을 비롯하여 (재)포항시장학회이사들의 뜻깊은 기탁도 이어졌다.

연임 이사인 ㈜대경포인 권동하 대표 2천만원, 신임 이사로 선임 된 운제종합건설(주) 김광식 대표 5백만원, 금보건설(주) 최범식 대표가 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늘푸른마음회는 지난 2001년 봉사단체로 설립되어 약120여명의 회원 들로구성 활동하고 있다.

(사)늘푸른마음회는 환경정화활동을 시작으로저소득층 자녀 무료 공부방

개설, 지역아동센터운영 및 지원, NGO활동, 저소득가정 집수리(도배/장판 설비 등), 경로당 환경정리(도배/장판), 독거노인 도우미(목욕, 이발, 집수리)

농어촌 일손 돕기, 자연정화 활동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찾아가 힘을 보태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묵묵히 실천하고 있다.

㈜대경포인은 전기로 가탄제 생산 공장 으로현대제철,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등 전기로 업체와 제련업체들에 주로 납품하며, 뛰어난기술력으로 국가산업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권동하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 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운제종합건설(주)는 1997년 창립 이래 건축, 조경, 전기공사를 주로 하며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지역 건설업을 선도하며, 지역 경제 활성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지역 중견 건설 기업이다.

김광식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어 기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장학사업에 관심을 갖고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금보건설(주)는 토목공사 전문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범식 대표는 “지역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지역 환원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금보건설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이사장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인재육성에 동참해 주신 늘푸른마음회와 이사님들께 감사 드린다”라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인재들이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