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지역자활센터, 2024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입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8:40:29
  • -
  • +
  • 인쇄
커피박 차량용 방향제 사업개발비 500만원 확보
▲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입선한 무안지역자활센터

[뉴스스텝] 무안군 무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한미정)는 사회복지 자활대표상품 발굴 및 품질향상 지원을 위한 한국자활복지개발원 ‘2024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에 선정되어 사업개발비 5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우수자활생산품으로 선정된 상품은 자원순환 새활용 사업단의 커피박 차량용 방향제로 천연 커피박 점토와 천연오일 12종을 활용한 천연 에센셜 오일향에 따라 차량 내부 공기를 산뜻하게 해준다.

특히 호흡기 안전성 확보가 부족했던 석고 방향제에 비해 커피박 방향제에 사용된 점토와 천연오일은 한국건설생활환경(KCL)의 안전성검사를 인정받은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경진대회 입선은 무안지역자활센터 설립 이후 처음으로 이뤄낸 쾌거로 무안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무안지역자활센터 노력의 결실로 이뤄냈다.

사업개발비 500만원은 커피박 생산품 개발비로 쓰일 예정이며, 현재 무안지역자활센터 자원순환 새활용 사업단은 커피찌꺼기를 수거 후 커피박 화분, 연필 등에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

한편, 무안지역자활센터는 자활근로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근로 및 사업능력 향상 지원을 통하여 자활근로 참여자가 스스로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역할과 수행하고 있다.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는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성실참여자에게는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저축Ⅰ,Ⅱ/청년내일저축) 지원, 각종 심리·정서 프로그램 지원, 자활기업 창업지원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