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및 군부대 위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8:45:18
  • -
  • +
  • 인쇄
▲ 원주시의회, 설 맞이 사회복지시설 및 군부대 위문

[뉴스스텝] 원주시의회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은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인근 군부대를 방문하여 위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위문 활동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시설 관계자와 군 장병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주시의회 의원들은 2월 6일과 7일 양일간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 아동 복지시설, 노숙인시설을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또한, 인근 군부대를 찾아 국방의 중요성과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재용 의장은 "이번 설 명절 위문을 통해 우리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원주시의회는 지역 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누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위문은 원주시의회와 지역 사회복지시설, 군부대와의 긴밀한 협력 하에 이루어졌으며, 원주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군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