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특별경연' 전남 대표 1위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8:45:39
  • -
  • +
  • 인쇄
▲ '제3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특별경연' 전남 대표 1위 수상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본부장 오승훈)는 공주시 사곡면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전남 대표로 출전한 순천 청암대학교가 1위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신설된 종목 중 하나인 ‘응급구조학과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특별경연’은 가슴압박 및 환기를 실시하여 고득점 순으로 우승자를 선발한다.

앞서 5월 전국 대학생 응급구조학과 21개팀이 참여하여 선발된 8개 팀이 이번 본선 대회에 진출했는데, 전남 대표팀은 예선에서도 1등을 차지한 바 있다.

전남소방본부와 순천소방서는 청암대학교 전국 우승을 위하여 준비 과정부터 필요한 멘토 인력과 구급 장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순천 청암대학교 관계자는 “전남소방본부의 지원에 힘입어 훈련에 더욱 집중하여 실력을 향상시키고, 뛰어난 기술과 팀워크를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오승훈 본부장은 "순천 청암대학교 응급구조학과의 이번 우승은 응급구조 분야의 미래를 밝히는 빛나는 성과로 구급대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새꼬막 생산성 향상 등 머리 맞대

[뉴스스텝]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2025년 새꼬막 어촌현장 소통간담회’를 지난 28일 열어 새꼬막 양식 어업인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채묘기술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주요 논의 내용은 새꼬막 적기 채묘 작황조사(점점·조사방법·해양환경조사 등) 여자만·득량만 새꼬막 채묘작황 2025년 생산동향 새꼬막 생산성 향상을 위한 생산·유통 관련 현안 등이다.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새꼬막 채묘 시기인 6월부터

포항시, 시민·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한자리에…미래 시정 해답 찾는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8일 ‘2025년 정책기획단 및 시민정책단 아이디어 발표회’를 개최하고, 시민정책단과 공무원들로 구성된 정책기획단의 연구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반영 가능성을 모색했다.이번 발표회는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대로 구성된 시민정책단 5개 팀이 먼저 무대에 올라 지역 현안 해결과 미래 발전 전략을 담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시작됐다. 이어 정책기획단 3개 팀이 창의적 정책 제안 과제

경북도, 제36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자격증 교부

[뉴스스텝] 경북도는 제36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합격자 225명에 대한 자격증을 12월 15일에서 17일까지 내준다.올해 자격시험은 1차 시험에서 도내 2,096명이 응시해 425명이 합격했으며, 2차 시험에서 도내 804명이 응시 최종 225명이 합격해 2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도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응시인원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지난해(1차 2,651명, 2차 1,336명) 대비 감소했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