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 청소년 학습 플랫폼 지원사업 ‘정관, 스마트 러닝’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8:35:07
  • -
  • +
  • 인쇄
▲ 정관읍행정복지센터

[뉴스스텝]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초・중학생 12세대에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지원하는 ‘정관, 스마트 러닝’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정관, 스마트 러닝’은 취약계층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대상 학생의 기초적 학습 능력을 지원해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사랑의열매로부터 지원을 받아 정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 학생 중 교육복지사 등의 추천을 통해 학습 의욕이 높은 대상자를 선정해, 온라인학습 플랫폼을 1년간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최진호 정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취약계층 학생들의 경우 가정의 경제적 부담으로 기본적으로 누려야 할 학습 지원 부분이 취약할 수밖에 없어 이러한 사업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공평한 교육을 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은“기장군에서 아동․청소년 비율이 제일 높은 우리 마을에서 4년째 학습지원 사업을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미래의 역량 있는 인재로 자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