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설관리공단, 2023년 장애인 의무고용 목표 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8:40:21
  • -
  • +
  • 인쇄
장애인 고용장려금 국고 지원 받아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뉴스스텝]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2023년 장애인 고용의무를 적극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고용장려금 70만원을 국고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장애인 고용의무제도란 월 평균 상시근로자를 50인 이상 고용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근로자 총수의 100분의 5 범위 안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율 이상에 해당하는 장애인 근로자를 의무 고용해야 하는 제도로 2023년 기준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 고용률은 3.6%였다.

공단은 2023년 한 해 동안 중증장애인 2명을 포함한 총 6명의 장애인 근로자 고용을 통해 4.3%의 고용률을 기록하여 의무고용 목표를 달성했다.

공단은 2023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고용컨설팅에 참여하여, 장애인 적합 직무를 발굴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의무 이수토록 하는 등 장애인 근로자에 대해 열린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김재광 이사장은 “이번 장애인 고용목표 달성은 지난 한 해 동안 임직원 모두가 장애인 고용을 위해 노력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공단은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 고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 디지털교재 ‘플레이스비’ 활용한 도로명주소 홍보

[뉴스스텝] 장흥군은 22일 부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쉽고 재미있는 도로명주소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교과서 ‘플레이스비’를 활용해 도로명주소에 대해 이해를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며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배우는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다.장흥군 관계자는

과천시 제안 '신혼희망타운 청약제도 개선안', 정부 건의안으로 채택

[뉴스스텝] 과천시가 제안한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청약제도 개선안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돼, 정부 부처와 관계기관에 공식 건의될 예정이다.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22일 시흥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9차 정기회의에 참석해 과천주암지구 신혼희망타운 분양 과정에서 드러난 제도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이번 건의안에는 예비입주자 선

평택시국제교류재단 몽골 전통 스포츠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21일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2025년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의 하나로 몽골 커뮤니티 전통 스포츠 행사인 ‘샤가이 하르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대회는 몽골 전통 스포츠인 샤가이 하르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전통 방식의 수공예 도구와 경기복을 갖추고 경기에 임했다. 샤가이 하르와는 양의 복사뼈를 튕겨 과녁을 맞히는 몽골 전통 놀이로, 유네스코 세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