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제2회 상고문화제 가을(秋)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8:45:41
  • -
  • +
  • 인쇄
글짓기·보드게임 대회·할로윈 이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
▲ 한울본부, 제2회 상고문화제 가을(秋)편 성료

[뉴스스텝]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에서 10월 25일 개최한 ‘제2회 한울 상고문화제’에 1,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항상 상(常), 생각할 고(考)’라는 뜻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된 상고문화제는 지난 5월의 봄(春) 편에 이어 이번에 2회차를 맞았다.

본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글짓기 대회에는 ‘아이들이 생각하는 울진의 미래’를 주제로 초등학생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향후 심사를 거쳐 16개 작품을 시상하고 참가작 모음집을 제작해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보드게임 대회에서 루미큐브·젠가 대결이 펼쳐졌고 민속놀이 체험 5종과 버스킹, 샌드아트와 풍선아트,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되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에 더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드’ 기부 캠페인에 3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여 한울본부 마스코트 ‘한우리’가 그려진 안전 키링을 직접 만들며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기부 문화를 실천했다.

한울에너지팜 야외 공원에서는 미라, 마녀 등 캐릭터 분장을 한 배우들의 마임 연기와 포토 이벤트, 포토 존 등 다채로운 ESG 할로윈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코스튬을 입은 아이들은 호박 등불과 가면 등을 직접 만들고, 다양한 미션 콘텐츠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은 “주말에 먼 도시로 가지 않고도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고, 울진에서 상상도 하지 못했던 할로윈 체험을 하게 되어 아이들과 부모들까지 정말 즐거워했다. 내년에도 꼭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아껴뒀던 공주 옷을 입고 왔는데 예쁜 마녀와 사진도 찍고 해골이 태워주는 목마도 타서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오고 싶다.”라고 전했으며,

이세용 본부장은 “자라나는 생각과 표현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글짓기 대회가 성료되어 기쁘고, 예상보다 많은 아이들이 축제에 참여해 늦은 저녁까지 몰입해 즐기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라며 “지역주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에도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고, 울진의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문화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