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보건소, ‘건강일굼터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8:45:12
  • -
  • +
  • 인쇄
주민 공동체 대상 만성질환 예방관리 사업 운영
▲ 청주시 흥덕보건소, ‘건강일굼터전’ 운영

[뉴스스텝] 청주시 흥덕보건소는 흥덕구 관내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건강일굼터전’을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건강일굼터전’은 흥덕구 관내 치매안심마을 6개소를 찾아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혈압, 혈당 측정 및 결과 상담 △고혈압, 당뇨 등의 관리 및 올바른 식습관 교육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구강건강관리 교육 및 어르신 운동 교육 △만성질환에 대한 사전, 사후 지식 조사 등 통합적인 만성질환 교육으로 구성된다.

흥덕보건소는 지난 4월 옥산면 호죽1리 경로당, 5월 서촌경로당에서 교육을 진행했고, 6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신전동, 강내면 월곡3리, 오송읍 쌍청2리, 복대동 서원경로당에서 매달 순차적으로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 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예방 교육은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교육 전파 및 건강생활 실천 의지 향상에 효과가 있다”라며, “지역주민들이 치매 위험 요인인 만성질환의 관리 방법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