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의회 염영선 도의원, ‘가자~ 여의도!’ 머리띠 두르고 제35회 전북역전마라톤 대회 출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8:35:12
  • -
  • +
  • 인쇄
새만금 예산 복원과 180만 전북도민의 자존감 회복 염원
▲ 전라북도의회 염영선 도의원,제35회 전북역전마라톤 대회 출전

[뉴스스텝] 전라북도의회 염영선 도의원(정읍시 제2선거구)이 2일 ‘제35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에 정읍시 대표로 출전했다.

역전마라톤 대회는 전북지역 14개 시·군을 대표하는 건각들이 이틀에 걸쳐 도내 120km의 도로를 역주하는 대회로, 15개 소구간을 선수들이 이어 달리며 기록을 합산해 종합순위를 결정하는 대회이다.

염영선 의원은 1일차 1구간 제3소구, 50세 이상 구간을 달렸는데 ‘가자~여의도!’라는 메시지가 새긴 머리띠를 둘러 눈길을 끌었다.

염 의원은 “11월 7일 국회에서 빼앗긴 새만금 예산과 180만 도민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500만 범도민 총궐기대회가 열린다”며 “도민 한 분이라도 더 참여하여 전라북도의 결집된 힘을 보여줘야 한다”고 문구 선정 배경을 밝혔다.

염영선 의원은 20여 년 경력의 마라톤 애호가로 시대정신과 메시지를 새긴 머리띠를 두르고 대회에 참가해 눈길을 끌어왔다. 2004년 ‘국회탄핵’, 2017년 ‘정권교체’, 2018년 ‘종전선언’, 2019년 ‘검찰개혁’, 2022년 ‘전북특별자치도 연내통과’, 그리고 올해 ‘새만금잼버리 성공기원’, 지난 9월 제60회 전북도민체전에 ‘전북이 봉이냐?’라는 메시지를 새긴 머리띠를 두르고 달린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제11회 남양성모성지 평화음악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5일 남양성모성지에서 ‘제11회 남양성모성지 평화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음악회는 천주교 수원교구 유지재단이 주최하고 화성특례시가 후원한 행사로, 시민과 가지에서 모인 신자들이 참석해 클래식 선율 속에서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되새겼다.이날 무대에서는 헨델과 할보르센의 '파사칼리아', 멘델스존의 '피아노 트리오 2번 4악장', 퍼셀의 오페

서울특별시 중구 첫 '이순신 축제' 2만명 운집, 발 디딜틈 없이 흥행 성공!

[뉴스스텝] 이순신 장군의 용기와 지혜가 깃든, 서울 중구가 지난 25일 이순신 생가터 인근에서‘2025 이순신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첫선을 보인 이번 축제에는 약 2만명이 방문해 세대와 국적을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기며 ‘충무공 이순신 탄생지, 중구’를 새겼다.축제는 을지로3가역에서 명보아트홀, PJ호텔에 이르는 거리를 무대로 펼쳐졌다. 해군홍보대의 비보잉 공연과 풍물놀이가 흥을 돋우며 개막을

울산시남구, ‘남구 드림스타트 문화체험교실’으로 전통공예와 역사문화체험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25일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드림스타트 문화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전통공예와 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경주시 인왕동 일대 대산도예 공방에서‘캐릭터 접시 만들기’ 도자기 공예체험, 국립경주박물관 관람과 거북선 모형 만들기, 동궁과 월지 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