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청년시청에 뜬 충주시 홍보맨…"틀을 깨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0 18:40:06
  • -
  • +
  • 인쇄
다이로움 취업박람회, 초청 특강 및 1:1현장 면접 진행
▲ 익산청년시청에 뜬 충주시 홍보맨…"틀을 깨세요"

[뉴스스텝] 익산시 다이로움 취업박람회가 많은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20일 청년시청에서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특강과 1:1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특강은 최근 공무원 섭외 1순위답게 김선태 주무관의 특강을 듣기 위한 많은 청년이 익산청년시청을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다.

김 주무관은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를 운영하며 B급 감성의 홍보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독자 수 62만 명을 돌파해 현재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갖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김선태 주무관은 특유의 재치 있는 화법으로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한 도전이 성공 비결이다. 도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충주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담당자로서 경험했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그간의 어려움과 극복 과정, 새로운 홍보 콘텐츠를 시도하며 겪었던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특강 전 오후 2시부터 진행된 기업 인사담당자 참여 1:1현장 면접에서는 많은 청년 구직자가 참여해 취업 성공을 이뤘다.

시는 취업 기회를 얻지 못한 참여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에 참가한 한 청년은 "특강을 듣고 새로운 도전을 할 힘을 얻었다"며 "취업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이번 취업박람회가 좋은 자극이 됐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다이로움 취업박람회가 지역 기업과 구직자 만남의 장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多)이로운 정책들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