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이웃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4 18:31:07
  • -
  • +
  • 인쇄
▲ 기흥구 보정동에 용진실업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뉴스스텝] 용인특례시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지역 주민들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처인구 남사읍은 8일 지역주민 이강우, 라금주 부부가 취약계층을 위해 식료품(라면, 생수 등 8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라금주 씨는 “평생 남사읍에 특별한 애정을 품고 사셨던 시아버님(故이종호)의 뜻을 기리고자 기쁜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읍 관계자는 “이강우, 라금주 부부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된 식료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기흥구 보정동은 8일 용진실업(주)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동 관계자는 “해마다 나눔을 실천하시는 용진실업(주)에 감사드린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수지구 성복동은 11일 용인대 백호태권도장이 저소득 가정을 위해 라면 1588개(127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도장은 2016년부터 승급 심사비 대신 받은 라면에 원생들도 정성을 보태 꾸준히 라면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도장은 지난 1월에도 라면 1510개(120만원 상당)를 동에 기탁 해 취약계층 66가구와 159명을 도왔다.

김종필 관장은 "아이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우리가 모은 라면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