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임준희 의원 제안으로 추진된 양천구청역 일대 환경개선 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5 18:30:47
  • -
  • +
  • 인쇄
▲ 환경개선 사업이 완료 된 양천구청역 일대를 확인하고 있는 임준희 의원(좌)과 김나현 양천구청역장(우)(사진-임준희 의원 제공)

[뉴스스텝] 양천구의회 임준희 의원(복지건설위원장, 국민의힘, 신정6·7동)이 지난 21일 지역구에 위치한 양천구청역 주변 정비 사업 완료 후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개선사업은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자전거 거치대와 흡연부스 설치 및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개선 전 양천구청역 일대는 낡은 시설과 부족한 자전거 주차 공간으로 인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컸으며, 별도의 흡연구역이 없어 발생한 담배꽁초와 쓰레기로 지속적인 민원이 제기되던 곳이었다. 이에 임준희 의원은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양천구청역장(이나현)과 여러 차례 협의를 거쳐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총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이번 정비사업은 3개월(5월~8월)간의 공사를 통해 완료됐으며, 그 결과 양천구청역은 깔끔하고 편리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임 의원은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고자 협조해준 관계 공무원들과 서울메트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 주민들은 개선된 환경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역 주변이 훨씬 깨끗해지고, 자전거 이용과 이동이 편리해졌다”며, “흡연구역이 분리되어 담배 냄새 걱정도 덜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예산 확보와 정비사업 추진에 기여한 임준희 의원과 관련 부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외에도 임준희 의원은 갈산공원 환경개선사업, 안양천 황톳길 조성, 은정초등학교 아동 및 주민 범죄 예방등을 위한 CCTV 설치, 다양한 조례 발의 등 구현안과 주민복리증진에 대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주민 의견을 수렴 구청 소관 부서와 연계하여 진행된 양천구청역 일대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토록 한 임준희 의원은 양천구라선거구(신정6, 7동) 국민의힘 출신으로 제8대에 이어 제9대 양천구의회에서 전반기 행정재경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위원, 후반기 복지걸설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