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향연, 충북도 미디어파사드 전시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8:35:01
  • -
  • +
  • 인쇄
빛과 예술이 어우러진 충북의 밤... 도청사가 ‘시티파크, 빛의 정원’으로 재탄생
▲ ‘빛의 향연, 충북도 미디어파사드 전시행사’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는 6월 8일, '2025 충북도청 미디어파사드 전시행사'가 5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 밤, 빛이 춤추다’를 주제로, 국가등록문화유산인 충북도청 본관 외벽에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로 진행됐으며, ‘숨, 쉼, 샘, 삶’을 부제로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15편의 미디어파사드 영상이 상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6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어린이 영화 ‘타요’, 충북도립교향악단과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의 공연, 어린이 뮤지컬, EDM 퍼포먼스, 비보이와 택견의 콜라보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지며,도청사 곳곳이 빛의 향연으로 수놓아진 가운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인터랙티브 플로어아트, 치치비비 에어벌룬 포토존, 소원의 바람개비‧종이배 접기 등 참여형 콘텐츠도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청주 국가유산 야행’, ‘산업장려관 기획전시’, ‘당산벙커 999.9 프로젝트’ 등 인근 원도심 문화행사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충북도청 일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충북도 정선미 정책기획관은 “도청사라는 공공 공간을 도민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으로 확장한 의미 있는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여 도청을 중심으로 원도심 활성화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일부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전수조사다.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경영형태 및 행정리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농업(축산업 포함), 임업, 어업을 경영하는 모든 가구다. 국가데이터처에서 인구주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금상을 수상한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

천안시, 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천안도시공사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시복지재단,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천안사랑장학재단, 천안시청소년재단 등 6개 출연기관의 주요업무 추진 결과를 살피고 내년 주요 업무 계획 등을 논의했다. 내년 중점사업으로 천안도시공사는 성환 혁신지구 도시개발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