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탈리 포트만 제작 '아르코', 제49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작품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8:40:05
  • -
  • +
  • 인쇄
▲ 나탈리 포트만 제작 '아르코'

[뉴스스텝] 올해 칸 영화제에서 공식 초청작으로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인 영화 '아르코'가 제49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감독: 우고 비앙베누 | 제작: 나탈리 포트만 | 수입/배급: 판씨네마㈜ ]

무지개를 타고 시간을 가로지른 미래 소년 '아르코'와 잿빛 지구의 생존자 '아리리스'가 만들어가는 세대와 세계를 초월한 우정의 모험을 그린 영화 '아르코'가 '애니메이션계의 칸'으로 불리는 제49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작품상(Cristal for Best Feature Film)을 수상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기 2932년, 미래에서 온 소년 '아르코'가 무지개를 타고 시간의 경계를 넘어 환경 파괴가 진행 중인 2075년 지구에 도착하면서 펼쳐지는 시간 너머의 모험을 담은 영화 '아르코'는 생존의 위기 속에서 만난 '아이리스'와의 교감을 통해 공간과 시간을 초월한 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작품은 에르메스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협업했던 일러스트레이터 우고 비앙베누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나탈리 포트만이 제작자로 참여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으며, 연출뿐 아니라 각본, 아트워크 등 비앙베누 감독의 감각적인 미학이 고스란히 담긴 수작이다.

2025년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초청작으로 첫 공개된 '아르코'는 “익숙함을 새롭게,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희귀한 SF 애니메이션(The Hollywood Reporter)”, “E.T.의 감동을 닮은 결말, 그리고 마음에 남는 애니메이션의 꿈.(The Playlist)”, “상상력이라는 가장 강력한 도구로 희망을 일깨우는 SF 모험(Screen International)” 등 국내외 유수 매체의 극찬을 받으며 글로벌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아르코'는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긴츠 질발로디스 감독의 '플로우'와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던 파블로 베르헤르 감독의 '로봇 드림' 등과 같은 화제작들과 동일한 수상 행보를 보이며 세계 영화계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전 세계 유수 영화제가 주목하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아르코'는 2026년 상반기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