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 특화프로그램 ‘인 마이 튼튼바디’1회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8:40:26
  • -
  • +
  • 인쇄
체성분 분석을 통한 어린이 영양상담 특별 프로그램 진행
▲ “올바른 성장교육”

[뉴스스텝]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는 2025년 6월 10일, 기관 대상 첫 시행 특화 프로그램 『인 마이 튼튼 바디』 1회차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인마이튼튼바디’ 프로그램은 체성분 분석을 통해 만 4세 이상 어린이의 체지방률, 근육량, 수분량 등 신체 발달 상태를 정밀 진단하고, 결과에 기반한 맞춤형 영양 상담을 제공하는 기관 대상 영양 상담 프로그램을 프로그램으로, 관람 시간도 기존 50분에서 100분으로 대폭 확대하여 기획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인천시 부평구 소재 어린이집에서 만 4~5세 어린이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프로그램 참여자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내 몸에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 지속되면 아이들의 행동 변화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것 같다.”고 했다.

또한, 강현주 센터장님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을 이해하고 식습관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큰 의의가 있어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힘쓰겠습니다.”고 했다.

영양 상담 프로그램 신청 예약은 매월 넷째 주 월요일 오후 1시 30분, 체험관 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및 SNS에서 ‘경기도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부천센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전북대, 2026학년도 지역산업학과 신·편입생 모집

[뉴스스텝]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전북대학교는 지역 특화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남원시 계약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는 남원시 재정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근로자 재교육형 계약학과로, 화장품뷰티산업과 목칠공예산업을 전공으로 지역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6학년도에는 신입생 40명과 편입생을 모집하며,

완주군서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기념 시화전 열려

[뉴스스텝] 한강 시인의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하고,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 시화전이 완주군에서 열리고 있다.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시화협회는 오는 23일까지 완주군청 1층 로비홀에서 ‘대한민국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기념 1주년 특별 시화전’을 열고 있다. 이번 시화전은 대한민국 문학이 처음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 문학의 중심 무대에 오른 역사적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완주 고산면에 광역농기계수리센터 들어선다

[뉴스스텝] 완주군이 전북도 ‘광역농기계수리센터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농기계 수리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 수리체계를 구축해 농기계 고장 시 신속한 대응과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산면을 비롯한 북부권 6개 면을 아우르는 광역 거점 수리센터를 조성하게 된다. 광역농기계수리센터는 고산면 서봉리 일원에 조성되며,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사업비 1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