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2025년 건강백세 어울림한마당 뜨거운 호응 속에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8:35:10
  • -
  • +
  • 인쇄
▲ 2025년 건강백세 어울림한마당 뜨거운 호응 속에 성료

[뉴스스텝] 부산 동구는 지난 27일 동구 문화플랫폼 시민마당 야외광장에서 『2025년 건강백세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보건소와 동의대학교 지역콜라보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주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동구보건소에서는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 △치매조기검진 △하지근력평가 △구강관리법 OX퀴즈 △기타 건강증진사업 홍보 등 주민의 건강증진 및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건강정보와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동의대학교에서는 △생활안전교육(소화기 사용법)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 및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두피 마사지 및 네일아트 체험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체크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밖에 생명나눔실천 부산지역본부, 부산도시마을 공동체에서도 참여하여 장기기증 희망등록 캠페인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접수, 이바구길 소개 등을 진행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지금,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넘어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삶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협력하여 건강한 지역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