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매력에 폭싹’ K-콘텐츠로 베트남 소비자 사로잡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8:3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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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대표 온라인여행사 ‘트래블로카’와 함께 온라인 홍보 강화
▲ 제주포토존 홍보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베트남 현지에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마케팅에 본격 나서고 있다. 특히 베트남 MZ세대 홍보단이 제작한 제주 관련 콘텐츠가 32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현지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도는 하노이관광홍보사무소, 제주관광공사, 제주돌문화공원, 제주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1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젬 센터(Gem Center)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아 트레블 페스타’(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 주관)에 참가한다.

베트남 최대 경제도시인 호치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케이(K)-드라마와 케이(K)-뷰티를 활용한 감성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제주 포토존을 비롯해 한류 드라마 속 제주,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하는 케이(K)-뷰티 제주 등 다양한 주제로 제주의 매력을 소개한다.

특히, 지난 4월 위촉된 베트남 MZ세대 제주관광 온라인 홍보단 ‘JJ프렌즈’ 5명이 제주관광 홍보부스 운영에 직접 참여한다. 이들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제주를 홍보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베트남 JJ프렌즈가 MZ시각으로 제작한 총 82건의 제주 관련 게시물은 32만 4,000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홍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6월 20일부터 9월말까지 베트남 대표 온라인 여행사인 트레블로카(Traveloka)와 협업해 제주여행 특별 프로모션도 추진한다.

현재 베트남과 제주 간 직항이 없는 상황을 고려해 베트남-인천-김포-제주, 베트남-김해-제주, 베트남-해외도시(상하이, 홍콩, 싱가포르 등) 경유-제주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지 유력 인플루언서와 온라인 푸시 광고를 통해 제주 항공편 정보를 적극 알려 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제주는 휴양지를 넘어 케이(K)-문화 콘텐츠의 중심지로서 큰 매력을 지니고 있다”며 “제주콘텐츠진흥원, 제주돌문화공원, 제주관광공사가 함께 제주문화·콘텐츠·관광을 결합한 통합 마케팅을 통해 제주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 실제 방문 수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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