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 인수동 장미원골목시장 민원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8:35:20
  • -
  • +
  • 인쇄
▲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 인수동 장미원골목시장 민원현장 점검

[뉴스스텝]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최근 인수동 장미원골목시장 LED 보안등 설치 관련 민원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강북구청 도로관리과 관계 공무원, 지역 주민, 상인 등도 함께 했다.

장미원골목시장은 주택가로 둘러싸여 있어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고 있는데, 특히 겨울철에는 해가 짧아 밤이 매우 어두워 야간에 주변 상인들과 주민들이 통행 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날 주민들은 어두운 구간에 LED 보안등 추가 설치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현장을 살펴본 관계자들은 주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등 추가 설치 필요성에 공감하며, 인근 건물주 동의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조속히 설치하기로 했다.

이상수 의원은 “기존 보안등 간의 간격이 넓어 LED 보안등 추가 설치가 필요한 위치를 오늘 현장점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야간 주민통행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