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대전충청권 1인창조‧중장년 스타트업 페스티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8:40:12
  • -
  • +
  • 인쇄
스타트업 도약과 발전 위한 교류의 장 개최
▲ 청주시, 대전충청권 1인창조‧중장년 스타트업 페스티벌

[뉴스스텝] 스타트업의 우수 성과 공유와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대전충청권 1인창조․중장년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23일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전․충청권역의 1인창조기업센터 및 중장년기술창업센터 7개소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네트워킹의 장으로써 창업활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범석 청주시장,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창업진흥원 관계자, 대전․충청권 창업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업 제품전시, 우수사례 발표,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표창, 전문가 멘토링 등으로 진행됐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대전․충청권 창업인들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창업생태계의 발전과 창업문화 확산의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40세 이상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공간 지원, 멘토링 등의 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