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탄소↓”(재)김포문화재단, ESG경영에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8:35:36
  • -
  • +
  • 인쇄
자발적 탄소감축 플랫폼 ㈜제로퀘스트와 업무 협약 체결
▲ 업무협약식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이 8월 27일, ESG경영 실천을 위해 자발적 탄소감축 플랫폼 ㈜제로퀘스트와 손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업장에서 ㈜제로퀘스트가 개발한 ‘NFC기반 계단오르기 인증 및 탄소감축량 적립 모듈’을 설치하게 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오르면 보상을 제공하는 IoT 모듈로, 계단입구와 계단출구에서 NFC를 태그하면 오른 층수만큼 절감된 에너지를 데이터화한 후 사용자의 앱을 통해 포인트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용자는 ㈜제로퀘스트에서 개발한 계단오르기 앱을 다운받고 매일 오른 계단 층수에 따라 절감한 탄소감축량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앱 내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포문화재단 임직원들은 물론 재단 운영 사업장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실천 가능한 탄소감축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됐다.”라며, “우리 재단은 지역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은 계단 오르기와 연계한 계단 갤러리, 종이 없는 컨퍼런스 등 IT와 문화예술이 결합된 ESG경영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