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개청 30주년 기념 KBS전국노래자랑 3월 22일 삼락생태공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8:40:18
  • -
  • +
  • 인쇄
3월 22일, 삼락생태공원 문화마당
▲ KBS전국노래자랑 3월 22일 삼락생태공원서 개최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오는 3월 1일 개청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KBS전국노래자랑'을 유치하고, 구민들과 함께 30주년을 자축한다.

‘KBS전국노래자랑 사상구 편’은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사상구청 지하 1층 한마당홀에서 예심을 거쳐, 3월 22일 토요일 오후 1시 삼락생태공원 문화마당에 마련되는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비가 오는 등 기상악화 땐 경남정보대학교 민석스포츠센터로 옮겨 녹화를 진행하며 TV 방영은 오는 4월 중에 이뤄진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0명에 한하며 사상구 거주자 및 사업자, 직장인, 학생 등 끼와 열정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대한가수협회, 한국가수협회, 한국연예협회 가수 및 회원 등 기성가수는 참가할 수 없다.

예심 참가 신청은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5일까지 12개 동 행정복지센터, 사상구청 문화체육과(5층)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사상구청 홈페이지(상단 통합예약→ KBS전국 노래자랑 예심접수→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해 첨부파일로 등록하면 된다.

본선은 1·2차 예심에 통과한 15명(팀) 내외가 최종 실력을 겨루게 된다.

전국노래자랑 사상구 편은 톡톡 튀는 입담을 자랑하는 MC 남희석과 초대가수 김용임·안성훈·미스 김·김유라·이부영 등이 출연해 다채로운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정원·문화도시로 새롭게 도약하는 사상구가 개청 30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행사인 만큼 흥겨운 노래와 다양한 장기로 펼쳐질 노래자랑에 많은 구민들이 함께 즐기는 구민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심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