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서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 주제로 특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8:35:08
  • -
  • +
  • 인쇄
▲ 서울특별시청

[뉴스스텝] 오세훈 시장은 28일 16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성동구 마장동) 2층 나눔홀에서 열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연차대회’에 참석해 민선8기 서울시 슬로건이자 미래비전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주제로 특강에 나서 서울시 정책 방향과 그간의 성과 등을 소개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118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 구현과 사업 발전에 기여한 적십자 봉사원, 후원자, 사회협력기관 등 각 분야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 시장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임원, 봉사원, 수상자 등 440여 명을 대상으로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두 개의 비전인 ‘동행’과 ‘매력’ 키워드를 통해 시 주요 정책을 설명했다.

강연에 앞서 오 시장은 봉사 정신을 실천하고 묵묵하게 봉사하며 ‘동행’ 가치를 실천해 온 적십자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먼저, 오 시장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정책 관련 부족한 가구소득의 일정비율을 채워주는 미래형 소득보장제도인 ‘서울형 안심소득’, 누구나 살고 싶고 자부심 느낄 수 있는 ‘고품질 임대주택’,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서울런‘ 사례 등을 소개했다.

이어 오 시장은 “요즘 케이팝 등 K자 붙는 게 많아진 상황에서 서울시가 전세계 복지시스템을 바꿀 수 있는 야심찬 실험에 돌입했다”며, 서울시가 미래형 복지제도로 안심소득에 나선 배경 등을 설명했다. 강연 중엔 기존 기초수급제도의 한계를 보여준 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를 언급하며, 근로의욕 자극, 우울감 감소 등 안심소득 시범사업 1년을 통해 달라진 변화 등을 강조했다.

또 오 시장은 매력 분야에서는 “한류 덕분에 서울시가 국제사회에서 대접받는 가보고 싶은 도시, 친하게 지내고 싶은 그런 도시가 됐는데 과연 이게 얼마나 오래갈까 걱정이다. (이러한 흐름을) 지속가능하게 만드는게 중요하다”며 서울시를 ’엄근진‘의 도시에서 ’펀(fun)‘한 도시로 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야 됨을 역설했다.

서울시 대표적 헬스케어 정책인 ‘손목닥터9988’도 소개했다. 오 시장은 “하루에 한 8천보씩 걸으면 200원씩 쌓이며 건강관리와 함께 운동 습관을 기를수 있다”며 “신규 참여자 모집이 하루만에 끝날 정도로 굉장히 호응이 좋은 정책 중 하나”라고 부연했다.

끝으로 오 시장은 이러한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통해 서울을 글로벌 탑5도시로 끌어올리겠다는 포부와 함께 서울시 새 도시브랜드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을 소개하며 이날 특강을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