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양성평등·성인지 특강 개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8:30:25
  • -
  • +
  • 인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를 통해 양성평등문화 확산 노력
▲ 진주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양성평등·성인지 특강 개최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6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행사 관계자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양성평등기본법에서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로 정해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진주시!’라는 주제로 열렸다.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촉진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순의 공식행사 후 경상남도 여성가족재단 허은희 성별영향평가센터장의‘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한 진주시, 나부터 나답게’특강이 진행되며 참석자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부대행사로는 가족사진 공모전 입상작과 인구의 날 기념 가족사랑 동요대회 사진 20점을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양성평등의 가치 확산과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해 주신 수상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양성평등, 일과 가정의 양립,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진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고려인 동포 정착지원 사업' 수행단체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는 고려인 동포의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2026년 고려인 동포 정착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2월 2일까지 프로그램 수행 단체를 모집한다.2025년 기준 도내 외국인 약 84만 명(전국의 35%) 가운데 고려인 동포는 4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도는 이들이 한국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면서 구성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정착 역량 강화 교육, 법률·노무

봉화군,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 접수

[뉴스스텝] 봉화군은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 및 지속가능한 농식품 소비체계 구축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신청 대상은 생계급여 중 임산부·영유아·아동·청년 포함 가구이며, 1월 ~ 12월까지 수시신청 받는다.신청은 읍·면사무소 방문신청, 농식품 바우처 누리집 온라인신청, 농식품 바우처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전화신청 절차가 있다.농식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1월~12월까지 매월 지원받을 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아산시협의회, 2026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아산시협의회는 지난 22일 아산 적십자봉사관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김범수 아산시부시장과 홍성표 아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이홍구 적십자 충남지사 부회장, 홍광표 충남협의회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행사는 국제적십자운동 기본 원칙 낭독과 봉사원 서약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적십자 특별회원증 전달식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격려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