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남해에서 ‘청소년 토크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8:35:19
  • -
  • +
  • 인쇄
17일, 남해군 문화센터에서 ‘청소년 토크콘서트 남해 job담’ 열려
▲ 경남도, 남해에서 ‘청소년 토크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7일 오후 2시 30분 남해군 문화센터에서 청소년 진로 토크콘서트 ‘남해 잡(job)담’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최성훈 씨젤리피쉬 스튜디오 대표, 강민희 KAI 미래전략팀 과장, 박찬민 3F COMPANY 대표가 강연자로 참여해 각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최성훈 씨젤리피쉬 스튜디오 대표는 ‘로컬 N잡러의 라이프 스타일’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영상을 전공하고 귀촌하게 된 배경을 소개하고, 실제 남해에서 창조적인 사업을 하며 살아가는 청년의 삶을 소개하면서, 지방에 다양한 기회가 있음을 강조했다.

강민희 KAI 미래전략팀 과장은 ‘항공우주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했다. KAI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미래 항공우주 기술의 가능성과 글로벌 비전을 제시하면서 진로를 찾기 위한 질문을 끊임없이 하고 도전해 나가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박찬민 3F COMPANY 대표는 ‘요식업 창업 성공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요식업 창업과 성공 노하우를 짧고 강력하게 전달하면서 실질적인 창업팁과 열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남에서 성공한 청년들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토크콘서트’를 시군 교육협력사업으로 확대하여 추진됐다.

경남도는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경남 청소년 꿈 아카데미’를 마련해, 경남 청소년 꿈 캠프,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청년 성공스토리 발굴․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윤인국 경상남도 교육청년국장은 “앞으로 시군과 협력하여 ‘경남 청소년 꿈 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경남에서의 기회와 가능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겨울철 재난대비 회의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11월 3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겨울철 재난(대설, 한파, 화재)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겨울철 주요 재난에 대비한 대응체계 구축과 겨울철 대책 수립 관련 의견 수렴, 취약시설 점검 계획 등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장철웅 부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12개 소관 부서장을 비롯해 안동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경북본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예산군,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2025년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전국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는 지난 4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5년 이통장연합회 예산군지회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12개 읍면 이장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리더로서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이장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워크숍에서는 예산경찰서 김양효 서장이 강사로 초청돼 ‘행복의 조건과 치안 정책’을 주제로 △행복의 조건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흥의 기후정책, '시흥시 기후시민총회' 13일 개최

[뉴스스텝] 시흥시는 오는 11월 13일 오후 3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기후시민총회’를 개최한다.이번 총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나누고, 생활 속 실천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공론의 장으로, 시흥시의 기후정책 방향을 시민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는 지난 6월 시흥시에서 열린 ‘경기도 기후도민총회’의 기조를 이어받아, 시 단위의 기후정책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참여형 기후 거버넌스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