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게임: LG트윈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 후보로 선정! "하정우,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화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3 18:35:28
  • -
  • +
  • 인쇄
▲ '아워게임: LG트윈스'

[뉴스스텝] LG유플러스의 STUDIO X+U가 제작한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열리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 후보로 선정됐다.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 후보에 오른 '아워게임: LG트윈스'는 28년 만의 우승을 노렸던 역대급 전력의 LG트윈스가 지난 2022년 흘린 피, 땀, 눈물 모든 것을 담은 리얼 스포츠 다큐멘터리다.

LG 트윈스 ‘찐팬’ 하정우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해 재미를 더하며 화제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특히 더그아웃에서 선수들끼리 나누는 대화와 코치들이 나누는 이야기 속에 담긴 전략들은 어떠한 야구 콘텐츠에서도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사실이어서 다큐멘터리적 요소가 돋보인다는 호평 세례를 받았다.

'아워게임: LG트윈스'는 첫 공개 기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중 역대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에 등극해 그 화제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아워게임: LG트윈스'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 새롭게 신설된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부문 후보에 오르며 ‘SNL 코리아 시즌 3&4’, ‘베트남에서 축제를’, '제시카 소호: 하나의 심장, 고뇌의 상처', ‘푸드 크로니클’, ‘피의 게임2’, ‘피지컬:100’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경쟁한다.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는 TV·OTT·온라인 콘텐츠 후보 대상 지역을 아시아에서 글로벌로 확장했다. 올해 총 18개국, 215편의 콘텐츠가 접수되어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아워게임: LG트윈스'를 비롯해 한국 콘텐츠로는 ‘더 글로리’, ‘무빙’, ‘작은 아씨들’, ‘약한영웅 클래스 1’, ‘형사록’, ‘남남’ 등이 다양한 부문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전 세계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는 10월 8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