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폭염 대비 현장 안전점검 실시...무더위 속 구민 지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18:30:30
  • -
  • +
  • 인쇄
21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위해 주요 시설물 현장 점검 나서
▲ 광진구, 폭염 대비 현장 안전점검 실시...무더위 속 구민 지킨다!

[뉴스스텝] 광진구가 21일,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해 주요 시설물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2일 건설 현장을 방문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지역주민들의 생활 공간으로 찾아가 필요한 부분을 메꿨다.

점검구간은 광나루역부터 자양빗물펌프장까지 약 5km 일대다. 김경호 구청장은 국‧과장, 실무진과 함께 스마트쉼터, 스마트그늘막, 쿨링포그 등 폭염저감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를 면밀히 살폈다.

먼저, 대표적 편의시설인 스마트쉼터와 그늘막을 확인했다. 스마트쉼터란 냉난방 기능을 갖춘 버스 대기 공간을 뜻한다. 내부 온도를 원격 제어해서 시원하게 해주고, 미세먼지 정화, 자외선 살균 기능까지 갖췄다. 광나루 지구대와 광진문화예술회관 앞에 설치돼 있으며, 향후 2곳에 더 마련할 계획이다.

이어, 스마트그늘막 작동 현황을 점검했다. 스마트그늘막은 신호를 기다리는 보행자들이 햇빛을 피해 쉴 수 있는 휴식처를 말한다. 온도와 풍속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접고 펼쳐지며, 태양열을 이용해 자동 개폐에 드는 전력을 자체 수급한다. 현재 횡단보도를 중심으로 48곳에 운영 중이며, 추가로 5개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구의공원을 방문해 쿨링포그 이상 유무를 확인했다. 쿨링포그(Cooling fog)는 미세 입자의 인공 안개를 분사해 주위 온도를 3~5도 낮추는 장치다. 구의공원과 광진숲나루, 아차산에 40대를 가동 중이고, 다음 달 광진광장 설치를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자양3동 경로당 무더위 쉼터를 찾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을 만나 생활의 불편은 없는지 이야기를 듣고, 에어컨 등 시설물을 둘러보며 보완할 점을 세심히 헤아렸다.

마지막으로,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자양빗물펌프장을 방문했다. 올여름 기록적인 폭우가 예상되는 만큼 인명피해가 없도록 다시 한번 철저를 기했다. 펌프 가동 현황과 바닥 상태를 확인하고, 사전 대비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연신 당부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올해는 특히 극심한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안전관리에 촉각을 세워 현장을 면밀하게 살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을 찾아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안전하고 행복한 광진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