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 김명기 횡성군수와 아주 특별한 하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8:45:17
  • -
  • +
  • 인쇄
‘군수 할아버지-드림 아동 행복 피자데이’
▲ 드림스타트 아동, 김명기 횡성군수와 아주 특별한 하루!

[뉴스스텝] 횡성군은 4월 17일 군청 인근 카페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김명기 군수의 특별한 만남 ‘군수 할아버지와 드림 아동 행복 피자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명기 군수와 드림스타트 아동 20명, 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직접 피자를 만들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받고 아동들의 꿈과 희망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아동들이 김명기 군수에게 미래에 되고 싶은 꿈 자랑을 하고, 이에 군수가 응원의 메시지로 각각 답해주는 것이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기 군수는 “오늘과 같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좋아하는 체험을 자주 추진하여 즐거운 경험과 추억을 쌓음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횡성군은 계속해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횡성군 드림스타트는 현재 취약계층 아동 142명에 대하여 아동 사례관리, 4개 영역 32개 서비스, 맞춤형 통합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를 위한 부모 아카데미, 드림 가족 한마당, 가족 힐링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시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