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동, '전시 공간 ‘10F’' 청년 작가 2인전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8:40:04
  • -
  • +
  • 인쇄
▲ 광명시 청년동은 전시 공간 ‘10F’ 청년 작가 2인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왼쪽 송호근 작가의 'flower' 오른쪽 조윤희 작가의 '무용수')

[뉴스스텝] 광명시 청년동은 작품 전시 경험이 없는 청년 예술가를 대상으로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전시 공간 ‘10F’'를 통해 12월 1일까지 테라스 공간에서 청년 작가 2명의 예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청년 작가 송호근은 꽃의 우아함을 생생하게 표현한 네 개의 작품 ‘Flower’를 선보였다. 이 청년 작가의 그림은 꽃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추운 겨울에도 지지 않는 따뜻한 온기를 담고 있으며, 색채와 질감에 대한 독특한 접근은 각 캔버스를 한적한 안식처로 변모시켜, 바쁜 일상에서 잠시의 평온함을 제공해 준다.

청년 작가 조윤희는 발레 무용수들의 우아하고 유동적인 움직임을 묘사한 일곱 개의 작품 ‘무용수’를 전시했다. 작가 조윤희는 색채와 움직임의 교향곡으로 춤의 역동적인 리듬을 담아냈다. 각 그림은 움직임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주며, 생동감 넘치는 붓놀림과 표현력 있는 색상을 통해 관람객을 매료시킨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작품을 전시할 공간이 부족한 청년 작가들에게 전시 경험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청년 작가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려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광명시 청년동 공식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