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초청 교류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0 18:35:28
  • -
  • +
  • 인쇄
▲ 경산시,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초청 교류 행사 실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20일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연수 중인 인도네시아 정부 공무원 40여 명을 초청해 교류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3일 조현일 경산시장의 ‘인도네시아와 경산시의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에 대한 특강 후, 두 번째 공식 행사이다.

교류 행사는 경산시와 시의회 청사를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시정 홍보영상 시청, 시 배지 증정, 경산시립교향악단의 환영 공연, 그룹별 토의, 오찬, 경산시립박물관 및 삼성현역사문화관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도시락 오찬을 함께하며 진행된 그룹별 토의에서는 인도네시아 공무원분들이 문화와 관광 분야 소속인 만큼, 경산의 역사, 문화, 관광에 대해서 열띤 토의가 이어졌다.

샬리하 교육생 대표는 “지난번 특강에 이어 다시 우리를 초청해 많은 것을 베풀어 주신 조현일 경산시장님과 관계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배운 한국과 경산시의 문화를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천혜의 자원을 보유한 무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관광대국, 인도네시아를 이끌어 갈 여러분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고 영광이며, 고국으로 돌아가서 한국과 경산의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 해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