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성산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힐링 가족음악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8:40:23
  • -
  • +
  • 인쇄
성산도서관, 힐링 가족음악회로 마음의 휴식 선사
▲ 음악회 진행모습

[뉴스스텝] 성산도서관에서는 지난 22일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시민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 프로그램 ‘힐링 가족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솔리스트앙상블 FIGO 현악 4중주팀이 맡아 모차르트 현악 4중주 세레나데 1악장을 포함한 클래식과 영화음악 등 9곡을 연주하며 아름다운 선율로휴식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선사했다. 오늘 공연에는 연주뿐 아니라 유럽의 유명 작곡가에 대한 이야기 등 곡 해설이 덧붙여져 더 큰 호응을 얻었다.

박경란 성산도서관과 과장은 “이번 공연이 장마에 지친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시민, 어린이들에게 일상의 작은 선물과 힐링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연중 11개 다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는 성산도서관에서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초등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 공감 교실, 다문화랑 놀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몽골, 일본 원어민 강사들이 들려주는 나라별 이야기,전통문화 체험, 나라별 만들기 체험, 다문화 요리교실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포용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특강으로 준비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성산도서관 누리집 또는 공식블로그를 참조하거나 성산도서관 다문화자료실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김주수 의성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출향인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희망의 기운이 가득한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정열과 생동의 기운을 지닌 붉은 말의 해를 맞아힘차게 도약하는 기세로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희망과 성장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오늘 저는 2026년 새해를 맞이하여의성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다가올 미래, 그리고 남은 민선8기의 과제를함께 나누

밀양시, 새해 충혼탑 참배로 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밀양시는 2일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이해 충혼탑 참배로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이날 참배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헌화와 분향, 묵념을 올리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를 맞아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했다.안병구 시장은 “병오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최첨단 분석장비 도입으로 분석 고도화 나서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이 첨단 고가 기자재를 대거 확충하며 지역 연구 분석 기술의 고도화에 나섰다.여수공실관은 최근 세계적인 분석기기 전문 기업 'EA Korea'와 협력연구실 지정 및 현판식을 갖고, 4억 원 상당의 대용량 및 소용량 원소분석기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도입으로 여수공실관은 총 7종의 원소분석기와 2종의 TOC(총유기탄소) 분석기 라인업을 갖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