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서호연 시의원, 2022 대한민국 환경 ESG 공헌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4 18:35:04
  • -
  • +
  • 인쇄
▲ 서호연 시의원, 2022 대한민국 환경 ESG 공헌대상 수상

[뉴스스텝] 서호연 서울시의원(국민의힘, 구로구 제3선거구)이 지난 12일 구로구민회관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환경 ESG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정활동 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시상식을 주최한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 중앙회장 도선제)는2003년 6월 설립된 비정부기구(NGO)로 환경에 대한 범국민 의식을 고취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환경단체이다.

서호연 서울시의원은 지구환경과 대한민국의 자연환경 개선을 위해 환경보전에 앞장서며 국민의식을 고취 시키고 환경개선 공헌 부문에서 위상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환경ESG 공헌대상 시의정활동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호연 의원은 시민 생활의 권익 향상과 더 나은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친환경 도시 건설과 구로구 녹지공간 확보를 위해 애써오고 있다.

서 의원은 최근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구로구의 낮은 공원녹지율을 지적하며 서부간선도로 덮개공원 설치를 통한 녹지공간 확보를 제안한 바 있다.

서호연 의원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서울시 환경 정책들이 바르게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