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4 18:35:11
  • -
  • +
  • 인쇄
▲ 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시의원

[뉴스스텝] 구미경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성동구 제2선거구)이 2022년 11월 29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기 정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책위원으로 위촉됐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는 2004년 전국 지방의회 최초로 도입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활발한 입법 및 정책연구 활동으로 서울시의회가 정책의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

정책위원회는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의 설치·운영 조례'에 근거해 구성되며, 위원장을 포함한 30명의 위원이 활동하게 된다. 제19기 정책위원회는 시의원 17인 및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3인으로 구성됐다.

제19기 정책위원회에서는 서울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친 의안의 발굴, 조사, 연구를 비롯해 시민 생활의 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하고, 향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서울, 더 나은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정책연구를 내실 있게 강화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위원으로 위촉된 구미경 의원은 “훌륭하신 위원님들과 함께 서울시 및 교육청의 정책을 주도하고 더 나은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정책연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하며, “정책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통해 서울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9기 정책위원회 제2차 전체회의는 다가오는 16일 예정되어있으며 위원회 운영방안과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논의될 전망이다. 정책위원회 위원 임기는 1년으로 구 의원은 내년도 11월 28일까지 위원으로 활동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