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 추석 연휴 맞이 가정양육지원 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8:40:36
  • -
  • +
  • 인쇄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추석 행사 진행, 공통부모교육 놀이키트 배부
▲ 공통부모교육‘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놀이키트

[뉴스스텝] 해운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다가올 추석을 맞이하여‘우리 가족 한가위 한마당’행사와 공통부모교육‘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온라인 부모교육(놀이키트 배부)을 진행한다.

풍성한 행사 진행을 위해 개인 센터회원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송편 만들기와 강강술래 및 전래놀이를 코스별로 즐기고, 이외에도 부스체험(판제기와 나비팔찌 만들기체험, 포토부스, 고무신 멀리 날리기)을 이용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여 SNS 인증샷을 남길 경우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잔치를 즐기며 유대감을 쌓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문화를 경험해보며 우리 조상들의 신명나는 흥과 지혜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추석 행사는 9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9월 5일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공통부모교육‘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온라인 부모교육은 양육방법 및 식습관 지도와 관련된 교육을 편리하게 유튜브 동영상으로 듣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놀이키트를 받을 수 있는 교육이다.

긴 추석 연휴 동안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 수 있는 놀잇감 세트(원목 젠가, 얼굴표정맞추기 우드블록, 밀랍랩·천연비누·표고고추장 만들기 키트)를 제공하여 가정 양육을 지원한다.

놀이키트는 교육 이수 및 신청서를 작성한 부모를 대상으로 9월 14일 오전 10시부터 9월 16일 오후 5시까지 센터 2층 사무실 앞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우리 가족 한가위 한마당’추석 행사와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온라인 부모교육의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김해공항 시설 확충 대책 촉구... 행정통합은 주민투표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9일 도청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실국본부장 회의에서 김해공항 인프라 개선을 위한 정부의 즉각적인 대책 마련과 부산·경남 행정통합의 주민투표 원칙을 분명히 했다. 아울러 2025년 한 해 동안 경남이 거둔 도정 성과를 공유하며 새해 도정 운영의 각오를 다졌다.이날 박완수 도지사는 최근 이용객 1,000만 명을 돌파한 김해공항의 실상을 언급하며 “수용 능력(약 800만 명)을 이미 초

서산시의회,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서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인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모임’이 29일 서산시의회 의원 대기실에서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연구진이 참석해 서산시 해안권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최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 최종보고를 맡은 지방자치정책연구원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뉴스스텝] 서울 지하철이 전국 최초로 338개 전 역사에 지상 입구부터 승강장까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하고, 시민 모두를 위한 도시철도로 거듭난다. 앞으로는 2단계 사업인 ‘전 역사 10분 내 환승’도 추진돼 그간 길었던 환승 시간을 시민들의 일상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서울시는 29일 오후 2시 5호선 까치산역에서 ‘전역사 1역사 1동선 확보 기념식’을 개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