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너지·지역경제 활성화, 장도 보고 공연도 보고 ! 당진전통시장에서 즐기는 공연 ! 시너지 페스타 성료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4 18:35:04
  • -
  • +
  • 인쇄
▲ 시장·에너지·지역경제 활성화, 장도 보고 공연도 보고 ! 당진전통시장에서 즐기는 공연 ! 시너지 페스타 성료 !

[뉴스스텝] 추석 전 대목장인 9월 25일에 당진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1회 시너지 페스타’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재단은 당진문화도시 실현프로젝트 ‘시장, 에너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주제로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이야기 추천될만큼 충남에서 손꼽히는 풍성한 오일장을 중심으로 전통시장과 지역상가들과 함께 문화도시로서의 가치가 동반 상승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명도 위의 주제어를 한 가지씩 가지고 와서 ‘시너지(synergy): 동반상승효과’의 뜻으로서 풀이했다.

당진전통시장의 야외무대에서 꾸려지는 행사로서 공연은 총 1일 3부로 11시, 14시, 16시로 진행됐다. 당진의 문화예술단체 및 출향 예술인으로 구성했다. 남녀노소 다양하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장르별, 연령별로 고루 분포했다. 공연팀으로는 당진 신평면 출신의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오페라과 졸업한 김태선 성악가를 시작으로 당진 청년예술가로 구성된 뮤지컬 문화예술단체 예담의 뮤지컬 갈라,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원희선 색소폰 연주자, 중요무형문화재 제39호 처용무 이수자인 정경희 무용수, 퓨전국악의 새로운 길을 창조하고 있는 국악창작앙상블 RC9, 어린이 대상으로는 전문공연기획 톰방의 특별공연으로 진행했다.

공연은 장을 보는 당진시민 및 상인들의 관심과 시선을 한 몸에 받았고 당진전통시장에서 당진에서 활동하거나 당진 출신의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을 발견할 수 있어 새롭고 신선하다는 반응이었다. 특히나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전통시장에서 청년예술가들의 열기를 더해 3부 모두 관객점유율이 높았다. 1부부터 3부까지 자리를 비우지 않고 끝까지 관람하는 어르신부터 어시장 및 전통시장 상인들 모두 시민들을 위한 공연이라며 반가워했다.

당진문화도시지원센터는 문화도시 및 문화공감터의 홍보를 극대화하기 위해 당진전통시장상인회와 협력하여 150여개의 상가를 직접 찾아가 문화도시 모빌을 붙여드리고 분리배출이 가능한 비닐봉투를 증정했다. 처음엔 의아해했던 상인들의 반응은 홍보로 인해 적극적이었고 공연 및 홍보를 도왔다.

한 관람객은 ‘시골에서 시내는 오일장만 보러 나온다. 시골에서 시내도 멀어서 나오기 힘들다. 게다가 시간내서 공연이란 걸 볼 일도 없는데, 오늘 좋은 공연을 보게될 수 있어서 기뻤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재단은 문화도시지원센터 및 문화공감터의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연이 끝나면 관람객은 홍보부스에서 이벤트에 참여하여 티셔츠, 씨앗 등 홍보물을 받아갔다.

당진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당진전통시장상인회과 당진전통시장 상인분들의 도움으로 큰 사건사고없이 행사가 잘 마무리됐다. 9월부로 발령이나며 기획행사로 첫발걸음을 띌 수 있었다. 오늘의 시너지페스타를 돋움으로 하여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닌 지속가능하여 당진전통시장의 시그니처 행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더욱 많은 기획을 준비중이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