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수련관, 군포 사이언스 축제 성황리에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8:40:27
  • -
  • +
  • 인쇄
▲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군포 사이언스 축제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8일 복합생활스포츠타운에서 개최한 군포 사이언스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상상n과학’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진행된 이번 사이언스 축제는 관내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참여하여 그람양성균 알아보기, 태양광을 이용한 회전 듀얼링 만들기, 로봇 미션 해결하기 등 사이언스Zone 27개 체험부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의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운영한 청소년 마음약국, 캐릭터 뱃지 만들기, 청소년자치생활 연구소 등 마을체험존 6개를 운영하여 가족 단위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대학과 외부 기관에서 운영한 AI 무드등 만들기, 로봇코딩, 스마트팜 등 다양한 주제의 과학체험들도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이 날 함께 진행된 플리마켓과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가족단위 참여자들이 사이언스 축제를 더 즐겁게 참여할 수 있게 해주었고, 과학에 대해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이 날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관심을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박윤정 관장은 “사이언스 축제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거리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