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2023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8:45:11
  • -
  • +
  • 인쇄
▲ 연제구, 2023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실시

[뉴스스텝] 연제구는 11월 17일과 21일 거제여자중학교와 토현중학교에서 ‘2023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은 청소년들이 노동환경에 노출되는 시기가 점차 빨라짐에 따라, 노동자의 권리를 배워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부산노동권익센터 강사로부터 노동의 정의, 행복한 노동, 달라진 노동환경에 대한 강의를 듣고 노동 법률상식 퀴즈도 풀어 보면서, 쉽고 재미있게 노동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이 향후 노동현장에서 불합리한 대우를 받게 될 때 정당한 권리를 보장받고, 노동의 값진 의미를 아는 성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부터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시작된 ‘연제구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은 12월 12일 연일중학교를 끝으로 4회 진행하고 마무리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의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연천군 다목적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읍면지역사회보자협의체 담당자 및 협의체 위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외부강사를 초청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강사로는 똑똑도서관 김승수관장님을 초청하여 누군과의 관리를 넘어 관계를 이어가는 [안부를 묻는 마을,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관리’보다 ‘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2016년도

전남지방우정청, 추석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지방우정청은 지난 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산구 소재‘송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배식 봉사활동 및 후원물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전남지방우정청 행복나눔봉사단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16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갈비, 잡채 등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하고, 배식 후에는 테이블과 식당 주변을 정리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했다.또한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에게는 추석 인사와

인천 서구의회 송이 의원, 수험생의 꿈을 위한 교재비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이 의원이 수험생에게 학습 교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전국 최초로 마련했다. 송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서구 수험생 학습 교재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고3 수험생 혹은 그 연령에 해당하는 서구 주민에게 미래 준비를 위한 교재비를 지원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송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은 공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누군가는 만화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