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박영환 KBS 전(前) 9시뉴스 앵커 초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0 18:35:13
  • -
  • +
  • 인쇄
의원 소통 및 홍보 역량강화교육 실시, 주민과 소통하는 의회로
▲ 종로구의회, 박영환 KBS 전(前) 9시뉴스 앵커 초청

[뉴스스텝] 종로구의회는 9일 KBS한국방송의 ‘뉴스 9’ 앵커로 활약했던 박영환 국장(기자)를 초청,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을 진행했다.

라도균 의장 등 11명의 의원과 사무국 직원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은‘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이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발성 및 연설(스피치), 바람직한 언론대응, 인터뷰 방법, 소통능력(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소통 및 홍보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의원 및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 날 교육을 진행한 박영환 씨는 1991년 KBS기자로 입사하여 KBS인재개발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베테랑 언론인이다. 그는 9시뉴스 앵커를 비롯하여 LA특파원, 광주총국장 등을 역임했고, 최근에는 제20대 대선후보자 토론회를 진행하는 등 TV로 널리 알려진 친숙한 인물이다.

교육을 주최한 라도균 의장은 “지방의회 의원의 가장 큰 덕목은 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이며, 이 같은 교육을 통해 종로구의회 의원들이 한층 발전된 소통 역량을 갖추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의원들의 의정 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안목과 전문성을 갖춘 실력 있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의회는 라도균 의장 취임 이후, 의원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와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의원 및 직원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예산 및 재정, 한중문화, 대외정세 및 남북관계 등의 직무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