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 한국공정거래학회 공동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8:30:36
  • -
  • +
  • 인쇄
한국에서의 온라인 플랫폼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 관련 공동 학술대회 개최
▲ 공정거래위원회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공정거래학회(학회장 임영재)와 함께 ‘한국에서의 온라인 플랫폼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을 주제로 한 공동 학술대회를 오늘 오후 1시 40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계 등 전문가들과 온라인 플랫폼 정책에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여 플랫폼 시장의 경쟁을 촉진하기 위한 과제와 쟁점을 짚어보고, 한국 온라인 플랫폼 분야의 바람직한 경쟁정책 방향이 무엇인지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동일 사무처장은 “주요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독과점이 고착화되고 시장의 역동성이 떨어지는 모습에서 플랫폼 시장의 경쟁 회복과 소비자 보호는 전 세계적으로 시급한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며, 오늘의 학술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온라인 플랫폼 시장이 자유롭고 공정한 건전한 생태계를 유지하며 지속 발전되어 가도록, 좋은 처방전들이 많이 논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영재 한국공정거래학회 학회장은 “한국 사회가 온라인플랫폼 정책의 바람직한 틀과 방향에 대한 합의를 이루어가는 과정과 결과는 한국 경제 앞날에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언급하며, 이번 학술대회가 “전문가들과 이해당사자들이 함께 모여 이러한 방향의 사회적 논의를 축적해나가는 중요한 한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학술대회는 2가지 부문(세션)으로 나누어서 진행됐으며, 첫번째 부문에서는 플랫폼 경쟁 촉진을 위한 정책 과제와 쟁점에 대한 주제 발표와 발표 주제에 대한 지정토론이 이루어졌다.

이어서 두번째 부문에서는 온라인 플랫폼 정책에 관련된 여러 이해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한국에서의 온라인 플랫폼 정책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공정위는 전문가·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오늘 학술대회 논의를 우리나라의 디지털 경제에 적합한 경쟁정책을 마련하는데 참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