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이 일으킨 캐릭터 굿즈 열풍, 김천시도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8:25:38
  • -
  • +
  • 인쇄
SNS 캐릭터 오삼이 굿즈, 김천휴게소(상행선)에서 판매 개시
▲ 케데헌이 일으킨 캐릭터 굿즈 열풍, 김천시도 동참

[뉴스스텝] 김천시는 김천시 대표 SNS 캐릭터인 오삼이와 오삼이 가족(오삼이네) 굿즈를 김천휴게소(상행선)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삼이는 2020년 김천시에서 SNS 홍보용 캐릭터로 개발되어 현재 김천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성장했으며, 2025년 올해 저출산 시대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오삼이 아내(오순이)와 자녀(오둥이,오송이,오복이)로 구성된 가족 캐릭터가 추가로 개발됐다.

시는 그동안 조회수 110만 건을 기록한 오삼이 소재 웹툰(‘워킹대디 오삼이’) 제작 및 오삼이 현장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오삼이에 대한 팬덤을 확산하고 있던 차에 올해 케데헌(애니메이션‘케이팝 데몬 헌터스’)으로 촉발된 캐릭터 굿즈에 대한 뜨거운 관심까지 얹어져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굿즈를 판매하는 창구를 마련하게 됐다.

김천휴게소와 협업하여 관외 방문객들이 많은 경부고속도로 김천휴게소(상행선)에 캐릭터 굿즈 판매대와 ‘오삼이네와 꼬달이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김천시의 캐릭터를 홍보하고 김천시 캐릭터 굿즈의 지속적인 유통경로를 확보하게 된 것이다.

판매하는 품목은 오삼이 가족 마그넷 및 양말을 포함하여 오삼이 인형 키링, 차량 방향제 등 캐릭터 기념품 공모전 등을 통해 제작한 12종이며, 김밥축제 캐릭터인 꼬달이 굿즈를 포함하여 판매 품목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김영택 김천시 문화홍보실장은 “귀엽고 친근한 우리 시 캐릭터 오삼이 굿즈를 일반 소비자가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대를 설치하여 캐릭터 산업 기반을 조금이나마 마련했다고 생각한다. 김천휴게소 외에 더 다양한 판매망을 확보하고 오삼이 가족이 출연하는 웹툰을 제작하는 등 부가가치가 큰 캐릭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시와 김천휴게소 관계자에 따르면 김천시 캐릭터 굿즈는 고속도로 통행량이 많은 이번 추석 명절과 10월에 개최되는 김밥축제에 대비하여 9월 말부터 판매가 시작됐으며, 굿즈는 실내 푸드코트 앞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