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집중접종기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8:30:43
  • -
  • +
  • 인쇄
소아·청소년 연령층 인플루엔자 높은 발병률, 예방접종이 최고의 예방책 !!
▲ 2025-2026절기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충북도는 오는 2025년 11월 24일부터 12월 23일까지 한달간, 도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집중접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인플루엔자 표본감시 결과,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분율은 ´25년 46주차(11.9.~11.15.) 기준 7~12세 170.4명, 6세 이하 105.6명으로 소아‧청소년 연령층 중심으로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으며, 본격적인 동절기 유행에 앞서 신속한 예방접종이 꼭 필요한 시기이다.

이번 집중접종기간은 단체생활을 하는 영유아와 초등학생 등 어린이가 인플루엔자 감염에 특히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해 예방접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예방접종 지원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로, 2012년 1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은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집중접종기간이 경과해도2026년 4월 30일까지 동일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 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도내 총 377개소의 접종기관(보건소 14, 보건지소96, 위탁의료기관 267)에서 실시하며, 위탁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어린이 예방접종은 원칙적으로 보호자 동반이 필요하지만, 부득이하게 보호자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보호자가 사전에 예방접종 시행 동의서와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해 아동이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 지참하도록 하면 접종이 허용된다.

이 경우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는 전자예진표 작성 기능도 제공되고 있어 접종기관 방문 전에 온라인으로 예진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충북도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을 중심으로 집중접종기간을 적극 홍보하여 어린이 예방접종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충북도 윤정수 감염병관리과장은 “어린이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줄이고 겨울철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집중접종기간 동안 많은 가정이 예방접종에 참여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