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증평군지부,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작 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7 18:30:14
  • -
  • +
  • 인쇄
독서로 성장하는 청소년...책 읽는 증평 문화 확산
▲ 새마을문고 증평군지부, 대통령기 4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 시상식

[뉴스스텝] 새마을문고중앙회 증평군지부(회장 강미영)는 7일 증평군새마을회관에서 ‘대통령기 4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부터 8월 말까지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선희 부군수, 조윤성 군의장, 강미영 회장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독후감 개인 부문 최우수상(군수상)은 △이주혁(삼보초 3학년) △이경훈(도안초 4학년) △윤소율(증평여중 3학년) △이현정(형석고 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독후감 단체 부문 최우수상(교육장)은 △삼보초 이민기, 김이음, 이다예(1~3학년) △증평여중 변서은, 김나현, 김지우(1~3학년) △형석고 유재율, 정석현, 김우영(1~3학년) 팀이 선정됐다.

편지글 부문 최우수상(군의장상)은 △최정우(형석중 1학년) △강수연(충북비즈니스고 3학년) 학생이 자치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 27명과 지도교사 3명, 일반부 1명에도 상장이 수여됐다.

강미영 회장은 "국민독서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활발한 독서활동이 이뤄질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며 새마을문고운동의 정신을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