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전 세계 홍역 유행, 해외여행 전 홍역 예방접종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0 18:20:13
  • -
  • +
  • 인쇄
▲ 해외여행 전 홍역 예방접종 당부

[뉴스스텝] 전 세계적으로 홍역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홍역 환자 18명 중 13명이 베트남을 방문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홍역 환자는 총 49명이며 올해는 이달 6일 기준 총 16명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됐다.

홍역은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공기 중으로 전파되며 면역력이 불충분한 사람이 감염자와 접촉 할 경우 90% 이상의 확률로 감염될 수 있다. 감염되면 기침, 발열, 구강 내 회백색 반점, 발진 등의 증상을 보인다.

홍역은 백신접종으로 93% 이상 예방이 가능한 만큼 생후 12 부터 15개월 및 4 부터 6세 총 2회에 걸쳐 반드시 홍역 백신(MMR)을 접종해야 한다.

면역 체계가 취약한 1세 미만 영유아가 홍역에 걸리면 폐렴·중이염·뇌염 등 합병증 위험이 높아지므로 홍역이 유행하는 국가 방문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불가피하게 방문해야 한다면 생후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영아는 출국 2주 전에 홍역 예방접종(가속 접종)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전세계적으로 홍역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해외여행 이후 발열 등 증상을 보인다면 바로 의료기관에 방문해 해외 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주시길 바란다”며 “의료기관에서도 검사 및 보건소 신고 등을 적극적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 어린이 생활안전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5년 서귀포시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결과 최종 수상작 30편을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포스터 · 만화(웹툰) · 글짓기 3개 부문에 총 29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0작품을 선정했다.최종 선

강원유아교육원,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9월 12일, 원주시 일원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연구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원주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역량 강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지광국사탑비 관람

의성군, 지역 주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9월 12일 의성전통시장 내 ‘궁스테이’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특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우울증 및 자살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의성군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