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창조경제혁신센터, 더현대서울서 줄서서 먹던 '귤메달’, 수원 스타필드 팝업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8:20:02
  • -
  • +
  • 인쇄
오픈 첫 주말부터 긴 줄 행렬…제주 시트러스 서울서 인기
▲ '귤메달’, 수원 스타필드 팝업 오픈

[뉴스스텝] ‘줄 서서 마시는 주스’로 유명한 제주도 시트러스 브랜드 귤메달이 수원 스타필드에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귤메달은 기존 다양한 주스외에 ‘유기농 귤 아이스크림', ‘시트러스 IPA 맥주’ 등 신메뉴를 선보이며 팝업 첫 주말부터 긴 대기줄을 만들어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기업인 귤메달(대표 양제현)이 수원 스타필드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인기리에 진행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내달 1일까지 진행된다.

수원 스타필드는 최근 ‘MZ들의 놀이터’로 불리며 트렌디한 쇼핑몰이 밀집된 이른바 ‘핫플’이다.

귤메달은 30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제주 시트러스 중 소비자 입맛에 맞는 귤을 추천한다.

여기에 ‘감귤 품종', '당도’ '산미', '바디감’ 등을 따져 본인의 입맛에 맞는 감귤주스를 골라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귤메달은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Taste the Medal’을 주제로 스포츠 종목의 요소들을 이번 팝업스토어 곳곳에 배치했다.

다양한 스포츠 의류를 출시해, ‘스포츠 저지 유니폼’과 ‘스포츠 크롭티’ 그리고 메달 그래픽에서 착안한 다양한 의류들을 선보였다.

지난 12일 첫 문을 연 이번 수원 스타필드 팝업스토어에는 오픈 첫 주말부터 긴 줄이 늘어서며 귤메달의 높은 인기를 보여줬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기농 감귤 아이스크림’과 ‘시트러스 IPA맥주’ 등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귤메달 이예인 마케터는 “제주 감귤의 소비량이 매년 줄고 있고, 과채 주스 시장도 제로탄산등에 밀려 빠르게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로컬 감귤 브랜드가 수도권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귤메달이 여러가지 컨셉과 신상품으로 재미있는 시도를 한다는 점에서 흥미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센터는 지난해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통해 2022년 귤메달을 발굴했다.

제주센터를 통해 입주공간과 액셀러레이팅, 투자, LIPS(기업가형 매칭 융자) 등을 지원받으며 성장해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전국 최우수 로컬크리에이터로 뽑혔다.

귤메달이 판매한 제주산 시트러스 착즙주스는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 등에서 열린 팝업스토어에서 연달아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에 앞서, 캔디 브랜드 '미스터스위츠’와 시트러스 캔디를 선보이고 케이크 브랜드 '밸런티’와 통귤케이크를 함께 선보였다.

또 지난 1월에는 식품 기업 오뚜기와 협업을 통해 ‘시트러스’를 주제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안전관리체계 마련 등 선제적 재난대응 본격‘시동’

[뉴스스텝] 전북자치도가 안전관리체계 마련․점검을 통한 선제적 재난대응을 위해 1일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24개 도내 재난관리 책임기관에서 지정한 실무위원 26명이 참석해 분야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도는 재난유형별 피해 저감 목표 등 2026년 도 안전관리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실무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검토한 뒤, 안전관리위원회 본회의 심의를 거쳐

대전교육청, BLS-Provider과정 포함 심폐소생술 연수 운영

[뉴스스텝]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보건교사 대상 ‘BLS-Provider과정’ 심폐소생술 연수 1회와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12회를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유·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 신청자 24명과 교내 심폐소생술 미이수 교직원 약 360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능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 후원금 50만원 전달

[뉴스스텝]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12월 1일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회장 심윤희)로부터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를 위한 후원금 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다가오는 연말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부모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전달식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아동·청소년부모회 심윤희 회장을 비롯한 부모회 임원이 직접 복지관에 방문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