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2024 제주도시재생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8:30:12
  • -
  • +
  • 인쇄
▲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음, 제주’라는 주제로 제주시 원도심 및 도시재생사업 추진지역 일원에서 10월 24일부터 10월 26일까지 ‘2024 제주도시재생 주간’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제주도시재생주간은 2016년부터 8년여간 추진된 제주도 도시재생사업의 시행착오와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80년의 밑거름으로 삼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개막식 및 도시재생사업 유공자 표창, 도시재생사업 사후관리 포럼, 미래세대 포럼, 도시재생 전략 워크숍, 도시재생 청년 인사이트 등이 진행되어 도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추진현황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전략을 논의한다.

또한, 각자 개별 현장에서 추진됐던 사업들 간의 협력을 통해 상승효과를 도모하고자 주민주도 도시재생사업 주체인 도내‘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네트워크 출범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제주 도시재생사업지 답사와 도시재생 사업주체가 추진하는 문화시장인 ‘도시재생 이음장’, 제주소통협력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어린이 원도심 탐험 프로그램인 ‘만만한 원도심’이 연계하여 추진된다.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 홍명환 원장은“도시재생사업이 전국적으로 축소․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주는 다른 지자체보다 도시재생사업에 진심을 가지고 비록 더딜지라도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어려운 시기일 지라도, 지금까지의 시행착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음 단계의 도시재생으로 이어나가야 한다. 뒤돌아볼 겨를 없이 달려온 제주 도시재생사업의 쉼표를 잠시 찍고, 각 현장의 주체들과 함께 이어나가고자 올해 행사를 기획했다.” 라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다문화 학생 위한 ‘2026 특성화고 안내 자료’4개 언어로 발간

[뉴스스텝]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진로 선택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2026 화성오산 특성화고 안내 자료’를 러시아어·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 등 4개 언어로 발간하여 10월 10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 자료는 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이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일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늘은 신나게, 내일은 더 젊게”라는 슬로건 아래 이벤트 부스와 어르신 작품 전시회, 나눔 급식, 기념식, 노래자랑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행사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후

서산시 스마트정보과, 매월 청렴회의로 투명한 공직문화 동참

[뉴스스텝] 서산시 스마트정보과가 2025년 한 해 동안 매월 정기적인 청렴회의를 개최하며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스마트정보과는 올해 초부터 매달 1회 전 부서원이 참여하는 청렴회의를 운영해왔다. 이 자리에서 부서원들은 공직자 청렴의 중요성과 청렴이 시민사회에 미치는 파급력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누고 있다.또한, 청렴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정기적으로 자가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외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