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용보증재단, 현장밀착형 고객서비스 ‘찾아가는 '옵서재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8:3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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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성산읍에서 도-재단-금융기관 합동 One-Stop 종합금융 지원 실시 -
▲ 제주신용보증재단, 현장밀착형 고객서비스 ‘찾아가는 '옵서재단'’

[뉴스스텝] 제주신용보증재단은 지난 29일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와 협력하여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3차 ‘찾아가는 옵서재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 해소를 목표로 한 맞춤형 금융·非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옵서재단’은 정부 정책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소상공인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도-재단-금융기관 힘을 합쳐 만든 One-Stop 종합금융지원 플랫폼이다.

특히, 외곽지역에 위치한 소상공인들이 금융복지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근거리에서 다양한 지원책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주신용보증재단이 현장 상담을 통해 보증상품 안내와 경영애로 해소 방안을 제시했으며, 제주은행은 이동점포 ‘이어지니’를 운영해 방문 없이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성산읍사무소는 장소 제공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으며, 행사 당일 성산읍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많은 인원이 방문해 대기석을 마련할 정도로 큰 반응을 얻었다.

특히, 재단은 단순한 금융 지원을 넘어 소상공인들이 직면한 사업 전반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경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자생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재단의 이러한 노력은 개별 사업체의 문제 해결을 넘어, 지역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서 제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재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종합지원 서비스가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여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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